캔디 크러쉬 솔리테어™, 전 세계 출시… 사랑받는 클래식이 그 어느 때보다 달콤해졌다
캔디 크러쉬 솔리테어™, 전 세계 출시… 사랑받는 클래식이 그 어느 때보다 달콤해졌다
  • 천덕상 기자
  • 승인 2025.02.08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캔디 크러쉬®(Candy Crush®) 프랜차이즈 이면의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킹(King)이 6일(현지 시간) 전 세계 모바일 기기용 캔디 크러쉬 솔리테어™(Candy Crush Solitaire™)를 출시한다. 캔디 크러쉬 솔리테어는 유행을 타지 않는 솔리테어의 재미와 캔디 크러시의 활기차고 다채로운 세계를 결합하여 클래식 카드 게임에 새로운 해석을 도입했다.

캔디 크러쉬 솔리테어는 감각적이고 기발한 캔디 크러시 세계에 몰입하면서 트리픽스(TriPeaks) 솔리테어의 친숙한 게임 플레이와 도전적인 레벨,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및 맛있는 보상을 결합하여 플레이어에게 재미있고 정신적으로 자극적인 도전을 제공한다.

사랑받는 캐릭터들이 플레이어와 함께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달콤한 여정에 동참하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캔디파이드(Candified) 엽서와 맛있는 보상을 수집하고, 퍼즐을 풀고, 카드를 쌓는다. 이 새로운 모바일 게임은 ‘홀드 슬롯(Hold Slot)’을 포함한 일련의 기능과 함께 출시되며, 플레이어는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카드를 따로 보관하거나 카드 형태로 재창조된 팬이 가장 좋아하는 캔디 컬러 폭탄(Candy Color Bomb) 부스터를 사용하여 까다로운 레벨을 정복할 수 있게 한다.

킹의 사장 조돌프 소메스타드(Tjodolf Sommestad)는 “솔리테어와 같은 유행을 타지 않는 카드 게임을 하고 상징적인 캔디 크러시 브랜드의 렌즈를 통해 재해석하게 되어 기쁘다”며 “캔디 크러쉬 솔리테어의 출시는 클래식 게임 플레이와 몰입감 있고 플레이어 중심적인 모바일 경험을 만드는 우리의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려는 킹의 전략에서 중요한 단계를 나타낸다. 이 새로운 추가 사항은 캔디 크러시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들이 캔디 크러시 특유의 에너지로 좋아하는 게임에 연결하고 참여할 수 있는 신선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캔디 크러쉬 솔리테어는 출시 이후 지금껏 서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모바일 게임인 캔디 크러쉬 사가(Candy Crush Saga)의 성공을 기반으로 한다(출처: Data.ai (https://www.data.ai/account/login/)). 이 게임은 관련성을 유지하고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리더 중 하나로서의 자신의 위치를 재확인했다.

캔디 크러쉬 사가를 통해 캔디 크러쉬가 처음 전 세계 플레이어를 사로잡은 이 프랜차이즈는 1만8000개 이상의 레벨을 자랑하며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이제 전 세계의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상징적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새로운 장르로 확장하고 있다.

2023년부터 킹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가족의 일원이 되었으며, 가장 최근의 솔리테어 게임에 대한 질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캐주얼 게임 총괄 매니저인 폴 젠슨(Paul Jensen)은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카드 게임인 마이크로소프트 솔리테어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매우 특별하다. 우리는 킹의 널리 사랑받는 캔디 크러시 프랜차이즈에 새로 추가된 솔리테어에 대한 흥미롭고 새로운 방식을 만드는 것을 보게 되어 너무 기쁘다. 이번 출시는 우리 기업들이 향후 모바일 게임 시장에 더 많은 선택과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는 점에서 흥미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