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바이러스 자연 치유
헤르페스 바이러스 자연 치유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0.04.28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입술 표면에 물집이나 붉은 상처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인 인종의 감염 질환이다.

헤르페스는 단순성 포진 바이러스 1형의 공격으로 나타나며 쉽게 전염되는 바이러스이다.  헤르페스에 감염되면 가장 먼저 가려움증과 따끔거리는 증상을 경험한다. 그후 발적, 발열과 알레르기도 동반한다.

다행히 헤르페스는 심각한 문제의 질병은 아니다. 대개 며칠 내로 사라지지만 가능한 합병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치료하는 것이 좋다.

신속히 치료하면 진물이 나오기 전에 물집이 마르고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위험 또한 줄어든다. 이러한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자연 치료법은 다양하다.

우유에는 라이신이라고 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피부에 흡수된 라이신은 헤르페스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작용을 억제한다. 우유를 외부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의 PH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물집이 잡힌 부위의 피부가 호흡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토마토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헤르페스로 영향 받은 부위의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데 이상적이다. 토마토의 특성은 미생물의 성장 지연과 염증 및 타는 듯한 감각을 완화시킨다.

천연 요구르트의 젖산은 입술 PH수치를 조절하는 물질로 헤르페스의 성장을 저하한다. 요구르트는 가려움증을 진정하는 특성이 있으며 벌어진 상처에 도포하면 감염 속도를 지연시킬 수 있다.

알로에 베라 젤의 항균 및 힝진균작용은 헤르페스의 출현을 지연하며 헤르페스 부위의 회복을 가속화 한다. 자몽 종자 추출물은 항진군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한편 성분으로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부정적인 작용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다 소금에 함유된 살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 성분은 입술 감염을 수월하게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바다 소금을 직접 도포하면 벌어진 상처를 건조해서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