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교육협회(https://ai2020.modoo.at)가 인공지능AI활용지도사·AI전문가·ESG전문가 3개 자격·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AI ESG 융합전문가 실전과정 원데이클래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인공지능(AI) 시대’에 들어선 지금은 ‘ESG (환경·사회적책임·투명경영) 시대’이기도 하다. 이에 AI와 ESG를 다루는 교육과정도 많아졌으나, 대부분의 교육과정이 별다른 차별성을 갖추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한국AI교육협회는 AI와 ESG 방면에서 차별화된 내용을 다루며, 더 나아가 AI와 ESG를 융합한 교육과정 ‘AI ESG 융합전문가 실전과정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이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인공지능AI활용지도사 자격에 더해 AI전문가 및 ESG전문가 수료증까지 1개의 자격과 2개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AI ESG 융합전문가 실전과정 원데이클래스’는 한국AI교육협회와 2010년 정부·대학 지원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내에 설립된 ESG 전문기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이 공동으로 개설했다. AI와 ESG에 관심 있는 기업인과 직장인 등을 위해 최고 강사진을 꾸려 AI와 ESG에 대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한다.
이 과정은 한국AI교육협회 회장인 문형남 교수(숙명여대), 조성수 부회장, 윤영선 이사, 김진영 이사 등이 공동 기획해 강의와 과정 운영을 함께 한다. 문형남 교수는 AI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AI 훈련을 강의하며, 이는 해외에서도 관심을 갖고 배우러 오는 명망 높은 강의다. 조성수 부회장은 AI를 이용한 이미지 제작과 영상 제작 등에 대해 강의를 한다. 조 부회장은 오랜 강의 제작과 진행 경험을 통해 많은 수강생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다.
‘AI ESG 융합전문가 실전과정 원데이클래스’는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심화과정은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서울 시청역 인근 건설회관 6층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수강료는 65만원이며, 자격증 비용 8만원은 별도다. 구글 폼 (https://forms.gle/WaAKbpCFwngy85Xx5)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구글 폼에 있는 계좌번호로 입금하거나 페이앱으로 카드 결제하면 된다.
또한 향후 ‘AI ESG 융합전문가 실전과정 원데이클래스’ 일반과정(50만원)도 진행한다. 아울러 숙명여대 미래교육원에서는 ‘AI ESG 융합전문가 6주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10월 중에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AI교육협회는 우체국금융개발원, 성균관대 캠퍼스사업단, 알피바이오 등 공공기관·대학·기업 등에서 AI교육을 진행했으며, 최근 기업과 대학 및 기관 등에서의 교육 문의가 늘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데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