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속옷을 착용하는 여성이 많다. 보정속옷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려고 하다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보정속옷은 배를 압박해 위장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과 같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무리하게 배를 압박하면 폐활량이 줄어들고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장시간 착용하면 산소부족 현상이나 고혈압이 생길 수 있다. 비만한 경우 복압이 올라가면 호흡곤란이 와서 실신까지 할 수 있어 뚱뚱한 경우에는 되도록 보정속옷을 피하는 것이 좋다.
여성은 사춘기와 출산 직후, 그리고 30대 후반에 가장 크게 신체형태가 변화한다. 성장이 진행되고 있는 사춘기 때에는 예민한 피부조직을 자극하거나 뼈의 성장을 가로막을 수 있는 보정속옷은 입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성인 여성의 경우 신체를 조이는 사이즈의 보정속옷보다는 움직임에 제한을 받지 않고 편안함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크기의 보정속옷을 선택해야 한다.
출산 직후의 여성은 예민한 가슴을 보호해주는 '산욕용 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산욕용 브라는 수유에도 좋고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준다. 늘어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 적당한 긴박감으로 가슴을 받쳐주며, 밑 부분에서 감싸 올려주는 브라와 허리라인을 형성시켜주는 마무리용 거들을 착용하는 것이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데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