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용장협회(이사장 어수연)는 6월 7일(화)부터 20일(월)까지 ‘제4회 2023 헤어트렌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미용장협회는 미용장 국가 자격증을 취득한 최상급 숙련기술을 갖춘 기능장 단체로 뷰티산업 분야 학문 연구와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향상교육, 재능나눔 봉사, 인재 양성 등 미용 전반에 걸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2023 헤어트렌드 공모전’은 한국미용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며, 산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헤어트렌드 디자인을 발굴해 디자인 콘텐츠로 개발해 뷰티 산업 현장에 제공해 매출 증대 및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20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를 위해서는 한국미용장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산업 현장에 필요한 커머셜한 작품인지 여부와 디자인 작업의 용이 적절성, 고객 선호도 적합 여부 및 대중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발하며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 한국미용장협회 이사장상 등과 함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 예정일은 7월 8일(금)이다.
한국미용장협회 어수연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뷰티 산업계가 많이 위축된 상황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트렌디한 작품이 많이 발굴돼 위축된 미용 산업계의 매출 증대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4회 2023 헤어트렌드 공모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미용장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데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