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 기자 = 겨울철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푸석해진 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무조건 리치한 제형의 고보습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고 건조함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현재 피부 컨디션에 맞는 제품으로 차곡차곡 레이어링 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피부가 메마르기 쉬운 겨울철,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줄 속 깊은 보습 제품을 알아본다.
◆리얼베리어…익스트림 에센스 토너 & 익스트림 로션
피부 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라인은 특허받은 오메가 세라마이드를 포함한 트리플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무너진 피부 속 공간을 탄탄하게 강화해주는 피부 장벽 보호 고보습 라인이다.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는 5가지 히알루론산이 푸석해진 피부에 윤기를 더하고, 자작나무에서 유래한 보습 성분 아쿠아씰 성분이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적당한 양의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 세안으로 무너지기 쉬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익스트림 로션은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장벽 보호 로션이다. 실제 건강한 피부 구조와 유사한MLE® 피부장벽 포뮬러를 적용,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겉과 속보습을 모두 확실히 채워 피부 본연의 보호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판테놀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엑토인과 아쿠아씰 성분이 피부 수분 보유력을 높여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케어한다.
세안 후 첫 단계에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로 즉각적인 수분감을 채워 보습막을 형성하고, 그 위에 겉과 속보습을 모두 확실히 채워주는 ▲익스트림 로션을 레이어링해서 사용하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바로잡아 건조한 겨울철에도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록시땅…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 & 이모르뗄 프레셔스 크림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의 이모르뗄 프레셔스 라인은 신비한 생명력의 꽃 이모르뗄에서 추출한 귀한 원료와 히알루론산 복합체를 함유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이다.
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은 골든 캡슐 속에 10배 더 농축된 에센셜 오일이 들어있어 더욱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에너지를 회복시켜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새롭게 추가되는 이모르뗄 수액 복합체로 스트레스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이모르뗄 프레셔스 크림은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크림으로 보습효과와 함께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선사한다. 벨벳 같은 제형으로 촉촉하지만 무겁지 않게 마무리된다.
아침, 저녁으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을 피부의 안쪽부터 바깥쪽을 향해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듯 발라주고, ▲이모르뗄 프레셔스 크림을 피부에 꾹꾹 눌러주듯 발라 함께 사용하면 피부 회복력과 함께 깊은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
◆달바…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의 베스트셀러인 화이트 트러플 스프레이 세럼은 항산화에 탁월한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과 아보카도 오일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수분 보습 듀얼 미스트 세럼이다. 2중층 스프레이 세럼으로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효과적이다.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은 세럼과 오일 2가지 텍스처가 피부에 최적화된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7:3 황금비율 배합되어 건강한 피부에 딱 맞는 수분 보습과 영양 탄력을 선사한다.
항산화 임상을 완료한 화이트 트러플, 토코페롤, 로얄제리 추출물로 구성된 탄력 세럼 층과 해바라기씨 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고농축 에센스 오일로 이루어진 영양 보습 오일 층이 부드럽고 촘촘한 피부결로 가꿔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간편하지만 우수한 보습 레이어링을 도와주는 화이트 트러플 스프레이 세럼과 쫀쫀하고 영양감 있는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을 함께 사용하면 항산화 케어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이탈리아 브이라벨(V-Label)로부터 비건 인증을 완료한 비건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