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리얼 에스테이트, 그립 시큐리타이즈와 우선주 공모
리드 리얼 에스테이트, 그립 시큐리타이즈와 우선주 공모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0.08.05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드 리얼 에스테이트가 그립 시큐리타이즈와 리알토 주관 하에 디지털 증권을 발행해 우선주를 공모한다

일본 부동산 개발 회사인 리드 리얼 에스테이트(Lead Real Estate)는 도쿄 뿐만 아니라 미국, 홍콩, 필리핀에서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일본 부동산 회사로는 최초로 디지털 증권(증권형 토큰 발행·STO)을 활용해 전 세계에서 수백만달러 규모의 자본을 조달할 예정이다.

이 회사의 나가하라 에이지(Eiji Nagahara) 최고경영자는 리드 리얼 에스테이트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가 도쿄 부동산 시장에 참여하고 활기찬 시장 잠재력에 접근할 기회를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인구 3800만명의 도쿄 수도권은 세계 최대의 대도시로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에게 이상적인 투자처”라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는 투자은행 서비스 자산 운용 회사인 그립(GRIP (DIFC) Ltd)이 주관한다. 그립은 두바이 금융감독청(Dubai Financial Services Authority, 약칭 DFSA) 관할 인가 회사로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ubai International Financial Centre, 약칭 DIFC) 내에 설립됐다.

이번 자본 조달에서 각 디지털 증권은 리드 리얼 에스테이트 우선주 소유 기회가 주어진 전문/공인 투자자가 인수할 수 있다.

이번 청약은 토큰화된 우선주로 이뤄지며 투자자 수익에는 연 5%의 제시된 배당금과 순이익의 최소 10%, 최대 20%의 추가 배분이 포함될 전망이다. 따라서 누적 수익률은 평균 연 6~8%로 예상된다.

V 고리발란(V.Gowribalan) GRIP(DIFC) 최고경영자는 “일본 리츠(REITs), 펀드, 상장 경쟁사를 넘어서는 수익을 올릴 잠재력이 있고 주거 및 상업용 개발을 아우르는 다양한 부문과 개발 수익, 임대 수입, 중개 수수료 등 수입원에 초점을 둔 만큼 리드 리얼 에스테이트 청약이 도쿄 부동산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이상적 관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https://gripinvestments.com/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및 금융산업규제기구(FINRA) 인가 대체거래시스템(ATS)이자 미국 브로커 딜러인 리알토 마켓(Rialto Markets)은 커버리지를 확대하기 위해 GRIP과 제휴했다. 샤리 누난(Shari Noonan) 리알토 마켓 최고경영자는 디지털 토큰 발행에 대해 “자본 시장의 신세계에 계속 참여해 자랑스럽다”며 “전통적 구조와 최첨단 기술의 효율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자본 형성 방식을 통해 민간 시장 생태계를 혁신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https://rialtomarkets.com/

SEC 인가 주식 이전 대행사이자 업계 선도적인 디지털 증권 지원 업체 시큐리타이즈(Securitize)는 이번 발행에 파트너로 참여했다. 카를로스 도밍고(Carlos Domingo) 시큐리타이즈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이번 거래는 일본이 디지털 증권 개발의 세계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는 우리의 믿음을 입증할 뿐 아니라 기술이 글로벌 스케일로 민간 증권 발행 및 관리를 위해 비용 효과적이고 규정을 준수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대기업의 실질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https://www.securitize.i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