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경제 생활에서 가상자산을 사용할 수 있는 다중 블록체인 기반 코인 ASTA(아스타)가 최근 국내 비트소닉, 케셔레스트 거래소 원화마켓(KRW)상장에 이어 해외 WEFINAN 거래소 상장을 목전에 두고 있다.
에스토니아 금융기관(FIU)의 운영 라이센스를 취득한 WEFINAN 거래소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한국, 중국 등 다양한 국가의 법인 설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높은 거래 유동성 보유와 동시에 국제 기준 AML과 KYC를 준수해 강력한 안전성과 빠른 트랜잭션이 특징이다.
ASTA(아스타) 플랫폼은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의 가격 안정을 기반으로 하면서, 시장 네트워크의 확대를 위하여 만들어진 시스템이며 가치 변동형 가상자산과 가치 고정형 가상자산 두 가지 서로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 Atomic Swap으로 두 코인의 상호교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앞으로 ASTA는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다양한 코인을 함께 호환할 수 있도록 확장될 예정이며, 상호 가치 교환성이라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결제수단을 다양화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수수료 부담을 낮추어 호텔숙박·의료·관광업 레저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및 서비스를 도입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코핀홀딩스는 가까운 시일 안에 국내·외 거래소와의 전략적 제휴와 ASTA 플랫폼 내에서 발생한 수익을 재투자해 온·오프라인 상거래 결제 시스템 구축에 한계를 두지 않고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 구성 및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STA(아스타)는 해외 WEFINAN 거래소에 상장 예정이며 최근 코드베르그에서 운영하는 신개념 캠핑 예약 플랫폼인 크프(ㅋ:ㅍ)에 ASTA를 해당 결제시스템에 도입을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데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